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디 엠파이어 : 법의 제국> 등장인물, 줄거리 + 인물관계도

by -_-__ 2022. 9.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글에서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모범형사2의 후속으로 방영되고 있는 JTBC 토일 드라마 <디 엠파이어 : 법의 제국>입니다. 또 하나의 법정 드라마가 나왔는데요, 동시간대 방영되는 SBS의  <천원짜리 변호사> 도 법정 드라마네요.

최근 유독 범죄, 법조계 이야기가 많아진 느낌인데 일단 첫 회 시청률은 다른 드라마들에 조금 밀린 모습이었습니다.

 

디 엠파이어의 줄거리와 등장인물, 인물관계도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방송정보

장르: 범죄, 드라마

방송시간 : 토일 오후 10시 30분

방송기간 : 9월 24일 ~ 11월 13일

방송 횟수 :   16부작

방송채널 : JTBC

스트리밍 : 티빙

출연 : 김선아, 안재욱, 이미숙, 송영창, 신구, 오현경 등

(19세이상 시청가)

 

 

 

 

디 엠파이어 줄거리

디 엠파이어 : 법의 제국은 법률귀족일가 안에서 일어나는 상류층들의 권력 및 치정 다툼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쇼윈도부부, 불륜, 욕망이 뒤섞인 욕망과 위선의 이야기가 될 예정입니다. 

 

 

기획의도

법으로 쌓은 철옹성 안에서 지켜졌던 욕망과 위선의 삶, 그들의 비밀에 대한 폭로이자 가진 자들의 추락 스캔들

 

디 엠파이어 등장인물

 

한혜률  (김선아 cast)

서울중앙지검 특수부 부장이자 한건도와 함광전의 첫째딸

대한민국의 성골 법률가 집안의 정점에 선 인물. 할아버지는 대법관 출신 변호사이자 한국 최고 로펌의 대표이고 아버지는 그 로펌의 변호사, 어머니는 법대 교수다. 

 

소년등과를 거친 검사와 결혼해 아이까지 낳았지만 그녀의 선택들은 한번도 자유롭지 않았다.

 

 

나근우 (안재욱 cast)

로스쿨 교수, 한혜률의 남편

서울대 법과를 거쳐 판사임관까지 해낸 그는 혜률과 달리 비루한 태생을 가졌지만 앞으로 미래에 펼쳐질 꽃길을 기대했다. 

하지만 배경 하나 없이 혜률을 만나 그녀의 집안에 들어온 근우는 장기판의 졸에 불과하다.  이런 사실을 모르는 대중은 근우를 사랑하고, 그는 불안함에 위장을 철저히 하며 지쳐간다.

 

 

함광전(이미숙 cast)

로스쿨 원장이자 한건도의 아내, 함민헌의 딸

대법관 출신이자 최고 로펌을 세운 아버지와 그 로펌을 물려받은 남편. 그리고 로스쿨 원장인 자신에게 인생에 있어 선택의 여지는 별로 없었다. 하지만 데릴사위로서 무난히 살 줄 알았던 남편 건도는 온갖 말로 욕망과 욕정을 드러내고 광전은 그 문제들을 해결해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뤄온 가정에 해가되는 리스크는 용납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인물.

 

 

한건도 (송영창cast)

함광전의 남편

광전의 아버지 민헌이 설립한 로펌 함앤리의 대표로 비즈니스 마인드가 뛰어난 장사꾼 변호사. 법은 돈벌이 수단에 불과하며 제압의 장치에 불과하다. 

 

 

 

 

 

함민헌 (신구 cast)

함광전의 아버지, 이애헌의 남편

배신과 변절로 점철된 삶을 살았던 친일 법률가인 아버지를 보며, 협력보다는 숙청을 배웠다. 폭군으로 돌변한 그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 대한민국 최고의 법률귀족을 이뤘고 모든 것을 손에 넣었지만 딸 광전을 포함해 누구도 믿지 못한다.

 

 

이애헌 (오현경cast)

함민헌의 아내

다국어 능력자, 꽂꽂이와 커피, 제빵까지 특출난 능력들을 다수 갖춘 그녀는 마음 속 칼날을 감추고 함민헌의 아내가 됐다. 식구들은 애헌의 정체를 알고 있지만, 그저 평범하게 집안의 돈과 권세만을 좆는 트로피 와이프로 머물기를 바란다.

 

 

 

디 엠파이어 인물관계도

 

 

 시청률

9월 24일에 방영된 첫 화 시청률은 전국 2.4%였는데요, 전작 모범형사2의 첫 화 시청률이었던 3.7%보다 낮은 수치입니다.

 

 

반응형